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팁

보리차 끓이는 방법, 집에서 맛있게 끓이기

by 살림하는여자 2023. 11. 9.

 

보리차 끓이는 방법, 집에서 맛있게 끓이기

 

 

보리차를 집에서 직접 끓이는 것은 편안하면서도 건강에 이로운 방법입니다. 보리차를 정성스럽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보리차 선택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고품질의 보리차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농장에서 직접 따온 것이면 더욱 신선하고 풍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켓이나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때는 상품의 품질에 주의하세요.

 

2. 필요한 도구와 재료

농장에서 수확한 보리차 신선한 물 냄비 거름 (차를 걸러낼 때 사용) 차잔

 

3. 물 끓이기

물을 냄비에 적당한 양을 넣고 끓입니다. 대체로 1컵의 물에 1-2스푼의 보리차를 사용합니다. 물의 양은 차를 얼마나 진하게 원하는지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보리차 넣기

물이 끓으면 보리차를 냄비에 넣어주세요. 중간 불로 낮추고, 뚜껑을 닫아서 보리차가 잘 우러나가지 않도록 합니다. 보리차는 고온에서 오랫동안 끓일수록 향이 더욱 농축되므로 5-10분 정도 끓이면 충분합니다.

 

5. 거품 제거

끓이면서 생기는 거품을 주의 깊게 제거해주세요. 거품이 남아있으면 차의 맛을 흐릴 수 있습니다. 나무주걱이나 국자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거품을 제거하세요.

 

6. 거름 사용하기

끓인 보리차를 거름을 통해 차잔에 따르세요. 거름을 사용하면 차에 불순물이 걸러져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맛 조절

보리차의 맛을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맛을 원한다면 꿀이나 설탕을 추가하여 믹싱해보세요.

 

8. 마시기

정성스럽게 달인 보리차를 맛있게 먹습니다. 고소하고 부드럽고 담백할거에요.

 

보리차는 어린시절부터 물대신 마시던 것 중 하나였습니다. 따뜻하게 마셔도 좋고, 차갑게 마실때도 시원한 맛에 즐겨 먹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겨 먹고, 잘 먹는 물 중에 하나였죠. 마시면 속도 편해지고 소화도 잘 됩니다. 감기 걸렸을때 마시면 목을 촉촉하게 해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있어요.